요기패스X 출시 외식 비용이 상승하는 시대에 배달 수수료의 추가 부담은 소비자들에게 큰 부담이 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고민은 무제한 무료 배달 서비스인 요기패스X의 출시라는 새로운 해결책을 내놨습니다
음식 배달 앱 요기요는 17일 업계 최초로 무제한 배달 서비스인 요기패스X를 공개했다. 요기패스X는 요기요의 세 번째 구독 서비스 모델입니다. 월 9,900원의 이용료를 내면 요기요 앱 내 요기패스X 배지가 부착된 매장에서 1만 7,000원 이상 주문 시 무료 배송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베타 테스트 및 서비스 출시
요기요는 지난 4월부터 서울과 경기 일부 지역에서 요기패스X 베타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테스트 기간 동안 축적된 주문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옵션을 제공하도록 최적화하여 정식 서비스를 출시합니다.
테스트 기간 동안 주요 요기패스X 이용자들의 평균 주문 금액을 반영해 최소 주문 금액을 기존 20,000원에서 17,000원으로 낮췄습니다.
식문화도 배달을 배제할 수 없는 시대
요기요 최고마케팅책임자(CMO) 조재호 이사는 "배달음식을 빼놓고 식문화를 논할 수 없는 시대에 고객들이 '무료 배달'이라는 실질적인 혜택과 함께 요기요가 선사하는 맛있는 즐거움을 일상에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요기요는 요기패스X 전국 출시를 기념해 6월 30일까지 요기패스X에 가입하는 고객들에게 1개월 무료 구독 혜택을 제공한다.
대중의 반응 및 피드백
그러나 일부 네티즌은 구독료로 인해 매달 더 많은 배송비가 발생할 수 있다고 주장하며 새로운 서비스에 대해 회의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최소 주문 금액 요건과 요기패스X 배지가 있는 매장으로 제한되는 것에 대한 우려도 있습니다. 한 네티즌은 "9900원 구독료로 소비자를 묶어두고 교묘하게 배달비를 제품 가격에 포함시키는 것은 교묘하게 보인다"며 배달업체와 플랫폼 간의 담합으로 보인다고 비판했습니다.
엇갈린 반응에도 불구하고 요기요는 배달 수수료 상승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혁신적인 접근 방식을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음식 배달 시장에서 변화하는 고객의 니즈에 적응하려는 노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요기패스X의 성공 여부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고객들의 수용과 적응에 달려 있기 때문에 아직 지켜봐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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