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보의 하루

할매니얼 열풍 더 플라자 팥빙수 10% 할인, 광장시장 찹쌀꽈배기 긴 줄

by 닭3 2023. 6. 7.
반응형

할매이얼 열풍을 타고 더 플라자는 팥빙수를 출시했습니다. 웹회원은 10%를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광장시장 꽈배기는 안그래도 길었던 줄이 더 길어지고 있습니다. 업계에서는 약과로 시작된 할매니얼 신드룸이 한동안 계속될 거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더프라자

더 프라자 웹회원 10% 할인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카페 & 바 더 라운지가 여름 시즌 메뉴로 한국 전통 간식인 팥빙수를 새롭게 선보인다. 여름철 더위에 지친 입맛을 돋우고 상쾌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정성스럽게 만든 디저트입니다.

 

전통 팥빙수의 색다른 트위스트

 

라운지 메뉴의 핵심인 전통 팥빙수를 새롭게 재해석한 메뉴로, 우유빛 얼음 베이스에 인절미 가루를 듬뿍 올린 팥과 고소한 우도 땅콩 EBA 아이스크림이 특징입니다. EBA(Everything But Artificial)는 화학첨가물을 사용하지 않고 원재료를 투명하게 공개하는 웰빙 아이스크림입니다.

 

쫀득한 곶감, 약과, 인절미가 함께 제공되어 다양한 식감을 즐길 수 있으며, 디저트의 미식적 매력을 한층 더 높여줍니다.

 

할매니얼 트렌드의 물결을 타다

 

최근 밀레니얼 세대가 기성세대가 주로 즐기는 패션과 음식을 즐기는 '할매얼' 트렌드가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KB국민카드의 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20대 소비자의 떡-한식 매출 비중은 2019년 5.5%에서 2022년 7.7%로 다른 연령대를 뛰어넘는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떡과 한과의 매출 신장률은 66%에 달해 전체 디저트 상품 중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습니다.

 

열대과일 - 과일 빙수

 

라운지에서는 전통적인 팥빙수 외에도 파인애플 한 개를 통째로 얹어 과즙이 풍부한 망고 EBA 아이스크림과 달콤한 망고 과육을 얹은 호화로운 과일 빙수를 선보입니다. 이 디저트는 16브릭스 이상의 높은 당도를 자랑하는 통망고 조각이 포함되어 있어 더욱 특별합니다. 디저트는 설탕과 코코넛 연유를 넣고 끓인 파인애플 퓨레 소스와 달콤하게 떨어지는 망고 소스의 환상적인 조합과 함께 제공됩니다.

 

더 플라자 웹 회원을 위한 특별 혜택

 

더 플라자 웹 회원에게는 특별 10% 할인 혜택이 제공됩니다. 이 특별 혜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더 플라자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더 플라자 라운지에서 여름을 만끽하는 미식 여행을 즐기며 더욱 맛있는 여름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광장시장 찹쌀꽈배기 

 

종로5가 9번출구에서 나오면 바로 있는 광장시장 북2문 첫 가게가 광장시장 찹쌀꽈배기입니다. 약과가 할매니얼 신드룸을 만들었다고 하지만 그보다 먼저 할매니얼을 이끌고 있었던 곳이 바로 광장시장 참쌀꽈배기입니다.

 

이 점포는 커피 머신도 있고, 다른 메뉴를 시도해본 흔적도 보이지만 아무도 다른 것을 시키지는 않습니다. 모두 꽈배기만을 기다리고 있고, 사장님도 꽈배기만을 만듭니다. 

영양 시장 7만원 과자때문에 더 부각

 

꽈배기는 1000원입니다. 1박2일 방송 중 영양시장에서 과자를 사는 장면이 문제가 되었습니다. 그곳에서 팔던 옛 과자 1.5kg에 7만원을 받았고, 비싸다고 했지만 이미 담았으니 사라고 강요하는 장면에서 떠올랐던 곳이 바로 광장시장 찹쌀꽈배기였습니다. 끝도 없이 줄을 서는 점포에서 1000원의 가격을 유지하는 것이 장인의 자존심처럼 느껴졌습니다. 

 

얼마라도 줄 수 있을것 같은 옛 꽈배기 맛

 

1000원을 주고 꽈배기를 사서 나와서는 시장 골목에서 바로 먹어보았습니다. 식기 전에 한입 먹고싶은 마음이었습니다. 크게 한입 배어 물고 부드러운 꽈배기를 씹으면서 웃음이 피어나왔습니다. 장인의 자존심의 맛을 느낄 수 있었고, 어린 시절 시장에서 먹었던 그 맛이 생각났습니다. 

 

할매니얼은 세대를 초월하고

 

어른들이 즐겨 먹던 간식들이 지금 20 30세대들이 찾고 있는 현상을 할매니얼이라고 부릅니다. 영양 시장의 7만원짜리 과자들이 계속 나온다면 잠깐 빤짝 하고 시들해질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광장시장 찹쌀꽈배기처럼 오랜 세월 지켜온 자존심이 묻어나는 점포들이 주목받는다면  할매니얼 신드룸은 오랫동안 지속될 것입니다. 

 

 

댓글